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이끌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가 음악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답니다. 동시에 프로슈머(일명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)와 함께 콘텐츠 유니버스를 완성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답니다.


이 프로듀서는 2021년 6월 29일 오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'에스엠 콩그레스 2021(SM CONGRESS 2021)' 오프닝 스피치에 등장해서 "정말로 SM은 탄생부터 지금까지 콘텐츠 기업"이라며 이렇게 밝혔답니다.

"그 동안 정말로 축적해 온 SM의 킬러 콘텐츠, 즉 SM 오리지널을 바탕으로 프로듀서와 프로슈머가 함께 할 콘텐츠 유니버스 속에서 진정하게도 우리의 킬러 콘텐츠가 모두의 '리크리에이터블(Re-Creatable)' 콘텐츠로 무한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본다"이라고 강조했답니다.


한편, SM은 이 프로듀서가 1989년 설립한 SM기획을 모태로 1995년 창립했답니다. 지난 1996년 데뷔해 국내 아이돌 그룹의 전형을 만든 H.O.T를 시작으로 S.E.S와 아울러서, 신화, 보아, 동방신기, 소녀시대 엑소, NCT, 레드벨벳 최근의 에스파까지 톱 아이돌 그룹들을 배출했답니다.

참고로, SM은 이 아이돌 스타를 기반으로 에스엠 스튜디오스(SM STUDIOS)를 통해 방송제작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답니다. 지난달 SM C&C, 키이스트, 미스틱스토리 등에 소속된 프로듀서와 콘텐츠 전문가들이 에스엠 스튜디오스라는 이름으로 뭉쳤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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